부산시- 현대페이㈜, 부산 유치 투자양해각서 체결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2/12 [15:36]

부산시- 현대페이㈜, 부산 유치 투자양해각서 체결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9/02/12 [15:36]

 

▲ 부산시와 현대페이 윤부영 대표가 MOU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 배종태 기자


부산시는 핀테크 대표기업 현대페이㈜와 12일 부산 유치 투자양해각서를 시청에서 체결했다.

 

현대페이(HYUNDAI PAY)는 현대가 3세 정대선 사장이 2016년 말 설립한 현대BS&C 관계사로, 암호화폐 Hdac(에이치닥) 기반 플랫폼을 만들고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가상화폐지갑 KASSE(카세) 등을 개발한 차세대 핀테크 선두기업이다. 또, 토종 블록체인 코어 솔루션 기술을 보유한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를 관계사로 두고 있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현대페이는 2021년까지 본사 부산 이전 및 핀테크 산업 활성화 인프라 구축, 관련 일자리 창출 등을 적극 추진하고, ▲부산시는 핀테크 사업 육성을 위해 필요한 행·재정적 지원, 해당분야 민관협력 사업 추진 및 공적수요 발굴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핀테크는 우리시 역점추진사업인 스마트시티, 금융중심지 조성에 핵심인 산업”이라며 “대표기업인 현대페이의 부산 유치를 토대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앞으로 금융기관과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부산을 블록체인 및 핀테크 메카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