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2019 취업.창업 한마당 박람회' 개최...80여 기관 참여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9/08/30 [16:43]

부산대 '2019 취업.창업 한마당 박람회' 개최...80여 기관 참여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9/08/30 [16:43]

 

▲ 2019 부산대 취업.창업 한마당 박람회     © 배종태 기자


부산대학교가 하반기 기업공채 일정에 맞춰 취업.창업 박람회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부산대는 내달 3~4일 '2019 부산대학교 취업.창업 한마당 박람회'를 대학본부옆 운동장(넉넉한터) 야외광장에서 공공기관.대기업(3일), 대.중견기업.창업기업(4일) 등 80여 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다. 

 

부산대는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의 우수인재 유치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실제 취업과 연계되도록 하반기 기업공채 일정에 맞춰 2학기 개강 후 9월초에 행사를 마련했으며,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대기업 섹션을 신설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주관하는‘2019년 지역인재 채용설명회’와도 연계 추진한다.

 

이번 한마당 박람회는 부산대와 고용노동부, 외교부.지구청년 및 부산경영자총협회, 재외동포재단 등이 함께 개최하며, 80여 개 공공기관 및 기업이 참여해 취업.창업에 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또, 한마당 박람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영화진흥위원회.한국자산관리공사 등 20개 주요 공공기관들과 포스코.롯데그룹 등 27개 대기업, 넥센.대선주조.메가마트 등 15개 중견기업이 참여해 기관별 주요업무와 입사 노하우 등 생생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공공기관과 기업체 외에도 외교부.지구청년, 재외동포재단에서 워킹홀리데이.국제기구 인턴한상기업 청년채용 등 해외취업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용노동부(부산동부고용복지센터).부산경영자총협회에서 청년취업 지원사업 및 노동부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창업지원단은 9월 3일 창업홍보관을 운영해 학생 및 일반인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창업홍보관에서는 부산대가 주관하는 창업지원사업(초기창업패키지.예비창업패키지.창업보육센터) 창업기업들의 시제품 전시 및 시연, 제품 시장 반응 조사, 원스톱 창업상담 등이 이뤄진다.

 

부대행사로는 이미지 클리닉과 스트레스 극복 클리닉, Standing Cafe, 스탬프 투어 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제공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대2019취업.창업 한마당 박람회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