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교육국제화역량' 평가 우수 인증대학 선정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8 [16:04]

부산대, '교육국제화역량' 평가 우수 인증대학 선정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2/18 [16:04]

 

▲ 부산대학교 전경  © 배종태 기자

 

부산대학교가 교육부 주관 '교육국제화역량' 평가에서 우수로 인정, 연속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부산대는 2014년 3월 이래 줄곧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 In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대학으로 선정되어 왔다.

 

올해도 2020년 3월부터 2년간 인증을 연속 획득함에 따라 향후 정부초청장학생(GKS) 등 교육부 사업 선정에서 우대를 받고, 유학생들의 사증(비자) 발급 시 서류 간소화 등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됐다.

 

부산대 관계자는 "이번 인증평가에서 필수 지표인 불법 체류율, 중도탈락률, 의료보험 가입률, 유학생 등록금 부담률, 유학생 언어능력 등 모든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라고 설명했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우리나라 고등교육의 국제적 신뢰도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유학생 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제시하고 유학생들의 질 관리를 제도화한다는 목표로 교육부가 시행하고 있다.

 

조윤호 대외교류본부장은 “질 높은 교육, 체계적 지원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유학생들의 한국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우수 유학생 유치를 위해 외국 현지 특별전형을 확대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