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부산시 2020년 ICT융합 연구과제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7/22 [17:13]

금정구 '부산시 2020년 ICT융합 연구과제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7/22 [17:13]

▲ 부산 금정구 청사  © 배종태 기자


부산 금정구는 '부산시 2020년 ICT융합 연구과제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가 주관하는 'ICT융합 연구과제 경진대회'는 시 방송통신담당 공무원들이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인 DNA(Data, Network(5G, WiFi), AI)와 IoT, 블록체인 등을 활용한 공공서비스 발굴과 지역현안 문제해결 R&D 및 아이디어를 발표.공유하기 위한것이다.

 

이를 통해 방송통신 담당 공무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 선도 및 급변하는 정보통신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금정구는 ‘다기능 스마트 전원제어기’는 원격으로 CCTV의 전원 제어 및 장애 관리를 가능하게 하여 증가하는 공공기관 CCTV의 효율적 운영방안을 제안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정구는 지난 6월 '2020년 자치정보화 연구발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고,  이번 부산시 주관 정보통신 관련 대회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정미영 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추어 다양한 분야에 ICT기술을 융합하여 구민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발굴.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