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생활SOC 복합화사업' 선정...413억원 투입 '정관 에듀파크' 건립 탄력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8 [15:14]

기장군 '생활SOC 복합화사업' 선정...413억원 투입 '정관 에듀파크' 건립 탄력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9/18 [15:14]

▲ 부산 기장군 '정관 에듀파크' 조감도  © 배종태 기자


부산 기장군은 국무조정실 주관 '2021년 생활SOC 복합화사업' 전국 공모에서 17일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기장군은 총사업비 413억원이 투입될 '빛' 테마 2단계 사업인 '정관 에듀파크' 건립공사가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에듀파크는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약 10,900㎡ 규모의 교육.문화.복합센터(외국어.어린이.장난감도서관, 거점영어센터, 청소년 문화의집, 실내공연장 등)로 조성된다.

 

이 시설은 다양한 계층의 군민이 문화교육복지 등의 통합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 받을 수 있는 문화 인프라로 구축하여 주민활용도가 높은 편의 시설이 될 전망이다.


기장군은 이 외에도 어르신을 위한 기장문화원 분원,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한 다함께 돌봄센터 등 각종 주민 편익시설이 조성 되도록 할 계획이다.


기장군은 최대 주민숙원사업인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의 2단계 '정관 에듀파크'에 대해 지난 4월 국비 공모 신청을 하였고, 균형위와 관계부처의 최종 검토 결과 신청한 국비 59억5천만원 전액을 지원받게 되었다. 이는 부산시 내 선정된 16개 사업 중 가장 큰 규모이다.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은 정관읍 모전리 일원에 총사업비 약 1,100억원을 투입하여 공공편익시설인 스포츠.교육.문화 복합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기장군 슬로건인 ‘전통과 첨단이 조화되는, 빛과 물 그리고 꿈의 도시 기장’의 “빛.물.꿈”을 테마로 하여 1~3단계로 구분하여 단계별로 진행되며, 2023년 전체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장군은 부지매입비 약 274억원을 포함하여 부지조성 및 실시설계비 등으로 약 430억원을 투입하였고, 현재 2단계 에듀파크 건축을 위한 관련 절차를 진행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기장군 정관에듀파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