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일자리 분야 1위 국무총리상'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8 [15:38]

부산 금정구,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일자리 분야 1위 국무총리상'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09/18 [15:38]

▲ 부산 금정구가 행정안전부 주최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일자리 분야 1위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고 있다.  © 배종태 기자


부산 금정구는 행정안전부 주최 ‘제16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일자리 분야 1위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금정구의 ‘업사이클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잇츠 업(It’s up) 프로젝트’는 자치단체․사회적기업․지역 패션기업․대학교가 힘을 합친 협력사업이다.

 

금정구는 버려질 수 있는 폐원단을 활용한 업사이클 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원스톱으로 지원하여 업사이클 1인 창업기업과 협동조합을 육성하고 지역유통플랫폼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평가를 받았다.

 

구는 지난해 부산OK 일자리 사업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 올해 계속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 중이다.

 

한편, 지방자치 경영대전 시상식은 8월 중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면서 지자체에 개별적으로 표창장과 휘장을 전달했다.

 

정미영 구청장은 “이번 성과에 힘입어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과 소통.협력하여 구민 중심의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