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인공지능(AI).SW 융합 활용 페스티벌 개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0/11/13 [13:59]

부산대 '인공지능(AI).SW 융합 활용 페스티벌 개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0/11/13 [13:59]

▲14~15일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진행되는  ICT융합 해카톤 포스터 /부산대 © 배종태 기자


부산대학교 소프트웨어교육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기술을 융합.활용할 수 있는 제5회 ICT융합 해카톤' 행사와 'A TO Z SW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4~ 15일에는 'ICT융합 해카톤'이,  20~ 22일간은 'A TO Z SW 페스티벌'이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각각 진행된다.


'ICT융합 해카톤'은 부산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에서 주최하고 부산대.동명대.동서대가 함께하는 부산지역 SW중심대학 협의회가 공동 주관해 진행한다.

 

이번 해카톤은 예비창업자.학생 등 동남권 지역의 SW 인재 87명(일반부 10팀, 고등부 11팀)이 AI+X(AI융합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다양한 영역에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할 수 있는 대회로 펼쳐진다.

 

참가자들은 인공지능을 융합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프로그래밍과 메이킹을 통해 시제품을 구현하게 된다. 일반부 3팀, 고등부 3팀에게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무박2일의 일정으로 비대면 방식을 혼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 'A TO Z SW 페스티벌' 포스터 /부산대 © 배종태 기자


이어 20일부터 진행되는 'A TO Z SW 페스티벌'은 전면 랜선 환경(www.bswf.kr)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부산지역 시민들에게 AI.SW 교육을 가까이 체험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손쉽게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실시간으로 AI와 SW를 체험할 수 있는 ‘메이킷 마이킷(Make-it My Kit)’, 생활코딩 이고잉 대표의 머신러닝 특강과 부산대에서 개발한 온라인 특강 등이 진행된다. 또한 각 대학에서 진행한 공모전 수상작들도 전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온라인 중계나 SW콘텐츠 갤러리에 대한 감상평, 축제에 대한 의견, 메이킷 마이킷 참여 소감 등을 작성하는 댓글 백일장과 온라인 미션 수행, 해시 태그 달기와 같은 미션런(MISSION RUN) 이벤트를 진행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3일간의 실시간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 이후에도 온라인 특강과 전시는 12월 초까지 일반 시민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