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모터쇼] 르노삼성차 이오랩(EOLAB), 1ℓ의 연료로 100km주행

오윤철 기자 | 기사입력 2015/04/05 [00:33]

[서울모터쇼] 르노삼성차 이오랩(EOLAB), 1ℓ의 연료로 100km주행

오윤철 기자 | 입력 : 2015/04/05 [00:33]
 
▲이오랩 1l로 100km 주행한다.      ©오윤철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차별화된 혁신가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1리터로 100km이상 주행 가능한 이오랩을 소개하며 향후 르노삼성자동차에 이오랩의 초고효율 혁신 기술들을 차차 도입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오랩에는 약 100여가지의 혁신 기술이 담겨있다. 이 혁신기술들은 확실한 로드맵에 따라 향후 르노삼성자동차의 판매 모델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오랩(EOLAB)은 유럽연비시험기준(NEDC)으로 1ℓ의 연료로 100km를 달리는 것으로 이미 검증을 마쳤다. 제조사가 도달하고자 하는 성능 목표치나 미래차의 개념을 보여주는 컨셉카를 뛰어 넘는 프로토타입이기에 더욱 특별하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2g/km에 불과하다. 모터쇼에서 선보인 쟁쟁한 친환경차에 비해서도 연비와 탄소 배출 저감 성능이 무려 5배가량 높다.      

또 최근 패밀리룩을 완성한 모든 라인업들과 유럽 출시를 앞둔 르노 에스파스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전시해 르노삼성차와 르노를 잇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관람객들에게 부각시겼다. 더불어 각 차종급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는 전 라인업들을 관람객들이 자세히 살펴 볼 수 있도록 한자리에 모아 전시하였고, 이 외에도 전기차 기술의 총아라 할 수 있는 포뮬러 E레이싱카를 국내에 처음 선보이며 전기차와 모터스포츠분야에서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뽐냈다.

▲ 소형 SUV의 선두주자 QM3   ©오윤철 기자


르노삼성차 혁신 발자취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한 눈에 이번 모터쇼에는 르노삼성자동차의 New SM7 Nova, SM5 Nova, SM3 Neo, QM5 Neo, QM3, SM3 Z.E.까지 모든 라인업이 전시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 끊임없는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각 차종별 시장에 변화를 몰고 온 르노삼상차의 모든 라인업들을 한자리에 모아 관람객들이 혁신의 발자취를 자세히 관찰할 수 있도록 전시하였다.
 
독보적인 파워트레인 라인업으로 다양한 고객 취향을 100%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세단 SM5 Nova, 소형 SUV의 선두주자 QM3, 스마트하고 세련된 준중형 세단 SM3 Neo, 신뢰도 높은 도심형 SUV QM5 Neo 등 동급 최고 연비와 품질을 자랑하는 모델이 관람객들을 맞는다. 또한 동급 유일 V6엔진과 다양한 첨단기술이 담긴 유러피언 프레스티지 SM7 Nova도 다른 준대형 차량에 없는 우월한 가치를 뽐냈다.
 
이 외에도 르노삼성자동차는 전기차로 겨루는 F1 경기인 포뮬러 E의 레이싱카(Spark-Renault SRT_01E) 를 국내 최초로 자동차 매니아들에게 공개한다. 117년의 모터스포츠 역사와 F1에 엔진을 공급하는 르노의 기술력이 녹아 든 포뮬러 E의 레이싱카는 국내 모터스포츠 매니아들이 가장 기대하는 전시차로 손꼽힌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번 서울모터쇼의 르노삼성 전시관을 찾는 어린이 관람객을 위해 ‘키즈존’과 장애우 관람객을 위한 수화통역 스페셜투어 서비스도 마련하였다. 전시장을 방문하기 전 배포된 르노삼성관 앱으로 예약 신청하면 보다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소셜미디어와 연계한 퀴즈, 포토, 영상이벤트, 전기차 SM3 Z.E.시승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르노삼성차를 경험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오랩 르노삼성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