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노트5’ 조기 출시 가능성 ↑

9월 아닌 8월 출격 가능성 높아..아이폰6S 보다 한 달 먼저 출시

진범용 기자 | 기사입력 2015/07/13 [13:13]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5’ 조기 출시 가능성 ↑

9월 아닌 8월 출격 가능성 높아..아이폰6S 보다 한 달 먼저 출시

진범용 기자 | 입력 : 2015/07/13 [13:13]
▲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5’ 조기 출시 가능성 ↑ △출처 : 콘셉트폰     ©브레이크뉴스
 
 
삼성전자의 하이엔드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5번째 모델인 ‘노트5’가 당초 예정인 9월보다 한 달여 가량 이른 8월 중순 공개 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 등 외신은 지난 10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5’를 8월 중순 미국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통상적으로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9월 초 독일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를 통해 공개되는 점을 생각하면 이번 8월 출시 소식은 상당히 이례적이다.
 
이 같이 삼성전자가 ‘노트5’를 조기 출시하는 이유는 애플의 차세대 주력 스마트폰 아이폰6S와 정면충돌을 피함은 물론, 애플보다 먼저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노림수라는 게 업계의 지배적인 시각이다.
 
실제, 업계의 한 관계자는 “애플은 매년 9월 신제품을 공개해 왔다”며, “더욱이 올해는 작년 어닝서프라이즈(예상을 뛰어넘는 판매치 수치를 보임)를 기록한 아이폰6의 후속작 아이폰6S의 출시가 확정적이기 때문에 정면대결에서 승리를 기대하기 힘든 만큼 조기 출시소식은 상당히 신빙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갤럭시 노트5의 경우 노트4와 갤럭시S6와 마찬가지로 기본형과 고급형 2가지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노트5는 엣지 시리즈가 기본형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고급 모델의 경우 세계 최초 폴더블(접이식) 스마트폰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어 업계의 초미의 관심사로 급부상한 상황이다.

by7101@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브랜드뉴스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