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 기장 판도 최대 변수로

해수담수 수돗물 공급 강행, 지역주민들간 찬반 논란으로 심각한 갈등 빚어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5/12/16 [10:41]

오규석 기장군수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 기장 판도 최대 변수로

해수담수 수돗물 공급 강행, 지역주민들간 찬반 논란으로 심각한 갈등 빚어

배종태 기자 | 입력 : 2015/12/16 [10:41]
▲ 오규석 기장군수     © 배종태 기자

    
내년 총선에서 기장군이 단독선거구로 분리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유력 후보로 거론되어 왔던 오규석 기장군수가 내년 총선 불출마를 전격 선언했다.

오 군수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정말 고민 많이 했다. 갈등도 많이 했다. 그러나 지금은 나랏일이 아니라 내고향 기장을 살리고 지방자치를 완성시키는 일에 매진해야 할 때라고 생각 한다“며 내년 총선에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오 군수의 불출마 입장 표명은 최근 부산시의 해수담수화 수돗물 공급 강행과 관련 지역주민들 간 찬반 논란으로 심각한 갈등이 빚어지고 있는 것과 무관하지 않는 것으로 분석된다.

내년 기장군 총선의 최대 변수로 부각되었던 오 군수의 불출마로 지역 총선 판도가 크게 달라질 전망이다. 오 군수의 불출마로 오 군수의 기장 지역에 대한 영향력을 확보하려는 출마예정 후보들 간에 움직임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새누리당 공천을 노리고 있는 후보로는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한나라당 안경률 전 사무총장, 김한선 전 육군 53사단장 최현돌 전 기장군수 등이 거론된다. 

또 무소속으로 출마입장을 굳힌 김만복 전 국정원장, 새정치민주연합의 조용우 해운대기장을 지역위원장 등이 경쟁에 뛰어들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