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박능후.도종환.윤관석 등 ‘김영춘 후보 선대위’ 합류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3/22 [16:39]

강경화.박능후.도종환.윤관석 등 ‘김영춘 후보 선대위’ 합류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1/03/22 [16:39]

 

▲ 좌측부터 강경화. 박능후. 도종환 전 장관, 윤관석(국회 정무위원장)  의원© 배종태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선거 김영춘 후보 선대위에 강경화 (전)외교부 장관, 박능후 (전)보건복지부 장관, 도종환 (전)문화체육부 장관,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이 특별고문으로 합류한다.

 

문재인 정부의 외교.보건복지.문화체육관광부 장관 3명과 금융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를 비롯한 경제 관련 기관을 관장하는 국회 정무위원장 등은 김 후보가 해양수산부 장관을 시절 국무회의 등을 함께했다. 이들은 관계기관 협력과 정책 개발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문재인 정부의 초대 외교부 장관이자 UN 정책특별보좌관을 지낸강경화 전 장관은 엑스포 유치에 필요한 국제협력으로 김 후보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박능후 (전)보건복지부 장관은 코로나 예방접종 이상반응 대응, 역학조사, 코로나 거점치료병원 등 예방에서 사후조치까지 정책 자문을 맡는다.

 

문화관광 분야의 특별고문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인 도종환 의원이 맡았다. 정부와 국회를 두루 경험한 도 의원은 김 후보의 문화.관광 제도를 뒷받침한다.

 

윤관석(인천 남동구을) 국회 정무위원장은 부산의 금융발전을 위해 김 후보를 지원한다. 국회 정무위는 금융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를 소관기관을 두고 있으며, 한국산업은행을 비롯한 10여 개의 금융 산하기관들이 있다.

 

부산 문현금융단지에 정무위 소관기관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예탁결제원이 자리해 있어 윤 위원장의 지원은 정부-국회-부산 간에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보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영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