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1년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4/22 [10:11]

부산시, '2021년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1/04/22 [10:11]

▲ 부산시청 전경     ©배종태 기자

 

부산시는 공공·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재)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과 '아이디어 기획' 2개 부문으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분야는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이 가능한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 ▲아이디어 기획 분야는 공공·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보유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수작은 사업계획서 서류심사,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총 8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총상금은 1천400만 원이다.

수상자는 부산 소재 공공데이터 오픈 스퀘어-D 창업센터 입주 신청 시 가산점 혜택과 창업 교육·마케팅, 상용화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부문별 최우수작은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본선에 출전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 본선 수상자는 1:1 전담 멘토링을 통해 사업 구체화 지원, 창업 관련 전문교육, 금융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 대회를 통해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빅데이터 디지털 혁신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청은 부산시(www.busan.go.kr)와 (재)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btp.or.kr)를 참고해 오는 6월 1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