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장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박형준 시장 "中.企 지원정책 조속 추진 할 것"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6/09 [09:40]

부산시장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박형준 시장 "中.企 지원정책 조속 추진 할 것"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1/06/09 [09:40]

 '2021 부산시장 초청 중소기업 정책간담회' 에 참석한 박형준 시장,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부산지방조달청장과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등 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40여 명이 기념촬영하고 있다/부산시 © 배종태 기자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조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8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중소기업중앙회 주최, '2021 부산시장 초청 중소기업 정책간담회'에서 박 시장은 기업인들의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직접 듣고, 민관합동의 전략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코로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이같이 밝혔다.

 

정책간담회에는 부산시장,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부산지방조달청장과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을 비롯하여, 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정책간담회에서는 항만시설물보호지구 공장 건축 제한 완화, 동부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건립 지원 등 지난 2019년 11월 간담회에서 제시된 건의사항 처리결과에 대해 논의하고,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있는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 등을 점검했다.

 

▲사진은 8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중소기업중앙회 주최, '2021 부산시장 초청 중소기업 정책간담회'가 열리고 있다/부산시  © 배종태 기자


또한, 중소기업의 권익보호 및 공동사업 수행을 위해 설립한 ‘중소기업협동조합’을 통해 중소기업 경쟁략 강화와 협동조합 활성화 방안과 부산시 협동조합 간 협업 활성화 지원 확대, 부산 기계.뿌리산업 R&D 역량강화 지원 등 현장건의 8건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의 경제발전과 일자리창출에 있어 중소기업은 부산경제의 근간"이라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이 여전히 중요하다. 중소기업중앙회, 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기업과 소통을 강화하는 등 중소기업을 특별히 더 신경써 챙기고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해 부산의 경제활력을 되찾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중소기업협동조합 지원을 위해 관련 조례인 '부산광역시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조례'를 2019년에 제정하고 전국 최초로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3개년 계획을 지난해 수립.시행한 바 있다. 

 

올해에는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예산을 신규 반영하여 공동이익 창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협동조합 간 거래를 활성화하는 협업거래 지원, 컨설팅, 역량강화 교육 및 상생발전 포럼 등을 추진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21부산시장초청 정책간담회 부산중소기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