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LH임대주택 옥상 텃밭 시농식 개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16:38]

부산 남구, LH임대주택 옥상 텃밭 시농식 개최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1/05/07 [16:38]


부산 남구(구청장 박재범)는 5월 4일 남구 감만동에 있는 LH임대주택 옥상에서 공유밥상 공동체 옥상 텃밭 시농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복지교육국장, 감만종합사회복지관장 및 관계자, 입주민 등 30여 명이 농업 강사의 지도로 모종을 함께 심으면서 올 한해 프로그램계획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며 화기애애하게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19에 대비해 손소독제 키트를 배부하고 사용법도 설명했다.

옥상 텃밭 '공유밥상 공동체' 사업은 남구가 추진하는 주거복지사업으로 주거 취약계층 임대주택 5곳 옥상에 상자 텃밭을 조성하고 복지관과 연계한 공동체 프로그램을 진행해 이웃 소통과 안정적인 사회관계망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2020년에 이어 연속된 구 특화사업으로 2020년 만족도 조사에서는 대상자 90% 이상이 대체로 만족한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입주민 대표는 "농사란 것은 손이 많이 가는 일인데 도심 속에서 작물을 키우고 수확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이웃과 친목을 다지고 소통할 수 있는 텃밭을 마련해 준 남구청 및 감만종합복지관 관계자분들께 감사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남구청 관계자는 "나이 들수록 소일거리가 필요하다. 옥상 텃밭을 가꾸며 수확하는 즐거움을 누리며 이 곳이 이웃 간 소통의 공간으로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