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만덕2재건축구역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협약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6/10 [10:56]

부산 북구, 만덕2재건축구역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협약

배종태 기자 | 입력 : 2021/06/10 [10:56]

▲ 정명희 구청장이 지난 8일 만덕2재건축구역의 만덕동신타운 재건축조합과 의무어린이집을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설치.운영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배종태 기자


[브레이크뉴스=배종태 기자]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지난 8일 만덕2재건축구역의 만덕동신타운 재건축조합과 의무어린이집을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설치.운영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만덕2재건축구역에는 신만덕베스티움에코포레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으로, 북구는 무상임대 협약을 통해 신축 아파트의 의무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설치하고 2022년 5월에 문을 연다.


만덕2동은 다른 동에 비해 영유아 수가 많은 지역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가 확정되면서 주민들의 공보육 수요에 부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북구는 지난 5월 화명동에 위치한 화명푸르지오헤리센트 아파트에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오는 14일에는 만덕1동 e편한세상 금정산어린이집을 개원할 예정으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정명희 구청장은 "하반기에도 국공립어린이집을 추가로 열 예정이다"라며 "저출산 시대에 믿고 맡길 수 있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해서 확충하는 등 보육의 질을 향상하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